본문 바로가기

Bible & Church/Bible Study

마가복음 4:35~41 큐티

큐티 (마가복음 4:35~41)

 

 

35.그 날 저물 때에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우리가 저편으로 건너가자 하시니 36.그들이 무리를 떠나 예수를 배에 계신 그대로 모시고 가매 다른 배들도 함께 하더니 37.큰 광풍이 일어나며 물결이 배에 부딪쳐 들어와 배에 가득하게 되었더라 38.예수께서는 고물에서 베개를 베고 주무시더니 제자들이 깨우며 이르되 선생님이여 우리가 죽게 된 것을 돌보지 아니하시나이까 하니 39.예수께서 깨어 바람을 꾸짖으시며 바다더러 이르시되 잠잠하라 고요하라 하시니 바람이 그치고 아주 잔잔하여지더라 40.이에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어찌하여 이렇게 무서워하느냐 너희가 어찌 믿음이 없느냐 하시니 41.그들이 심히 두려워하여 서로 말하되 그가 누구이기에 바람과 바다도 순종하는가 하였더라

 

 

핵심어 찾기

 

"어찌 하여 믿음이 없느냐?"

 

본문의 재구성

 

예수님이 제자들과 함께 바다를 건너시게 되었다. 예수님이 타신 배와 다른 배들이 함께 항해했다. 그 때 큰 광풍이 일어났다. 물결이 배에 부딪혀 배에 가득하게 되었다. 예수님은 피곤하여 고물에 베개를 베고 주무셨다. 제자들이 잠든 주님을 깨우며 "선생님, 우리가 죽게 된 것을 돌보지 않으십니까?" 예수님은 깨어 바람을 꾸짖으시고, 바다를 잠잠하게 하셨다. 그리고는 "어찌하여 무서워 하느냐? 너희가 어찌 믿음이 없느냐?"고 하셨다.

 

내게 주시는 말씀

 

"믿음을 가지라" 지금의 현실이 답답해도, 주님이 아무런 일도 하지 않고 주무시는 것만같아도 주님은 천지와 만물의 주권자이시며, 그분은 내게 가장 좋은 분이 되심을 믿고, 담대할 수 있어야 한다.

 

실천적 적용

 

고3인 아들, 장래가 어떻게 될지 조심스럽다. 분명히 하나님은 좋은 것을 주실 것이다. 그러므로 두려움을 벗고, 조바심도 벗고, 감사부터 하자. 아들을 생각하며 감사를 더 많이 하자.

 

기도

 

우리 주님이 내게 최고의 선물이요, 은총이심을 믿게 하옵소서. 조금도 흔들림 없이 주님을 바라보며, 주님이 계심으로 담대할 수 있도록 용기를 주옵소서. 성령으로 도우셔서 믿음을 견고하게 하옵소서.